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선생님 찾기 스승찾기 해보자

by 1197 2020. 5. 13.

벌써 5월도 중순에 접어들었네요. 곧 있으면 스승의 날인데요,


다들 스승의 날에는 선생님께 연락을 드리거나 모교에 방문하시나요? 저는 매해는 아니지만 그래도 생각날 때면 한번씩 선생님께 문자를 한통씩 하는 편이랍니다.



특히나 제가 고등학생 때 저를 정말 잘 챙겨주셨던 선생님이 계신데요,


그 분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서 시간이 지나도 그 선생님이 잊혀지질 않더라고요. 사실 중간에 폰을 바꾸면서 연락처가 없어졌었는데,


선생님 찾기를 통해 다시 연락이 닿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혹시나 이처럼 내가 다니던 학교의 선생님 연락처 등을 알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오늘은 선생님 찾기 스승찾기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교육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선생님 찾기, 스승찾기를 간단하게 해보실 수 있는데요,


'지역+교육청'으로 검색을 하시면 해당 지역의 교육청 사이트주소가 나올 거예요. 저는 예시로 인천교육청을 검색하여 나오는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교육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날 거예요.


상단메뉴를 보시면 전자민원, 참여/제안, 장학교실, 행정정보, 정보공개, 안내/소식, 부서특화로 나뉘어져 있고요,



메인배너의 아래쪽을 보시면 안전신문고, 성희롱/성폭력신고, 학력평가, 업무통합자료, 보도자료, 기간제교사인력풀, 고입전형자료실, 사전정보공표, 스승찾기, 조직도 바로가기 메뉴가 보입니다.


저희는 선생님 찾기를 해보려는 것이므로 여기에서 스승찾기를 눌러 바로 들어갈게요.



스승찾기 메뉴로 들어가시면 알림사항과 함께 찾으실 선생님 이름을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스승 존경 풍토 조성의 일환으로 옛 은사님 찾기를 희망할 시 이를 도와주기 위해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의 인적사항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였다고 하는데요,


단, 개인정보보호법에 동의하지 않은 교원 및 퇴직한 교원의 정보는 탑재되어 있지 않다고 하니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영이라는 이름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해당 이름으로 검색된 선생님 결과는 총 5건이라고 하네요.


인천교육청의 경우 검색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선 로그인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 건 아니고요,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휴대폰인증은 생년월일과 본인명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인증번호를 문자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고요,


공공아이핀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으로 개인식별 아이디를 발급받아서 본인확인을 하는 서비스랍니다.



본인인증 후 다시 이미영이라는 이름으로 선생님찾기를 해보니,


위와 같이 이름, 전화번호, 성별, 학교명, 과목 등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확인하여 연락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른 교육청도 다 비슷하게 스승찾기가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경상북도청으로 들어가서 조회를 해보도록 할게요.


경상북도교육청으로 들어가시면 인천교육청과는 조금 다르지만 비슷하게 메뉴 구성이 되어 있을 거예요. 마찬가지로 메인배너 아래 좌측에 보시면 스승찾기라고 메뉴가 보이네요.



스승찾기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스승찾기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현재 경상북도교육청에 재직중인 선생님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것으로 현직에 있지만 정보공개를 원하지 않는 교원 및 퇴직한 교원은 조회가 불가능하다고 하고요,


해당 부서로 전화문의를 해도 정보를 전달받을 수 없다고 해요.



스승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가서 '이미영'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마찬가지로 성명, 현 근무처, 학교 대표전화번호, 그리고 비고에는 과목이 나오니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고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