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기

by 1197 2020. 5. 7.

벌써 내일이 어버이날이네요. 이번 어버이날에는 잠깐 본가에 들려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려고 하는데요,


어버이날 선물을 어떤 걸로 드릴지 생각은 해뒀는데 요즘 바빠서 구매를 못했네요. 내일 가는 길에 백화점 들려서 구매해야겠습니다. 



일반회사의 경우 별도로 경력증명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지만, 보육교사의 경우 국가에서 발급하는 재직증명서/경력증명서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보육교사 경력증명서를 어떻게 발급받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려보도록 할게요.



우선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정부24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로 분야별 정부서비스, 여러가지 민원업무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날 거예요. 상단메뉴는 서비스, 정책정보, 기관정보, 고객센터 등으로 나뉘어져 있고,


중간에는 검색창과 함께 자주찾는 서비스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여기에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창에 경력증명서라고 바로 입력해보았습니다.



경력증명서를 입력하시면 그 아래로 해당 관련 키워드가 쭉 뜨는데요,


오른편에 서비스 바로가기라며 운전경력증명발급,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 보육교직원 경력(재직) 증명서가 나오네요.


저희는 보육교사 경력증명서를 인터넷 발급하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보육교직원 경력(재직) 증명서로 들어가셔야겠죠?



해당 민원서비스로 들어가보시면 신청방법과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등이 나타납니다.


인터넷, 방문, 팩스, 우편 등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처리기간은 총 1일이라고 하고요, 온라인은 대리인 신청이 불가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라고 나옵니다.


여기에서 회원신청하기/비회원신청하기 중 선택하여 간단 로그인하여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신청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와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가 먼저 나오는데요,


이에 동의하셔야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동의에 체크해준 후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러면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칸이 보입니다. 비회원 신청 시 입력해야 할 정보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보안문자 등이 있습니다.


연락처를 입력하여 민원처리정보 sms 수신동의도 가능한데요, 인터넷으로 즉시 열람/발급되는 민원은 SMS가 발송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정보입력 후 확인을 눌러 보육교직원 경력(재직)증명서 안내가 나타날 거예요.


부정확한 내용을 입력 시에는 민원이 취소될 수 있다고 하고요, 이 민원사무는 본인확인이 필요하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민원접수기관 선택 시 경기도수원시는 정부직원시설/직장어린이집은 관할시청, 민간/가정어린이집은 관할구청으로 하셔야 하며,


경상남도 창원시의 경우는 시립어린이집은 관할시청, 민간/가정/법인/직장 어린이집은 관할구청으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신청서로 넘어가면 신청인 정보에 대해서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우선 성명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등을 입력해주세요. 주소는 기본주소에 주소검색을 통해 입력해주시고 나머지 상세주소를 아래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보육시설명과 소재지, 그리고 신청구분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신처구분은 경력과 재직으로 나뉘어져 있네요. 오늘 포스팅에서 하는 것은 경력증명서이기에 경력을 선택해주셔야겠죠?



다음은 구비서류인데요, 구비서류는 경력을 공적으로 입증하는 서류를 첨부해주면 되는데


이는 2001년 4월 1일부터 2005년 7월 30일 이전 경력에만 필요하다고 해요. 업로드 가능한 파일형식은 doc와 hwp, pdf, ppt, xls, jpg, dwf, dwg, gul 등이 있으며 업로드 제한용량은 2MB까지라고 해요.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이는 발급민원으로 민원신청후 나의민원 민원신청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라면서 남은 하루도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