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윈도우 버전 확인법 간단해요

by 1197 2020. 5. 13.

항상 저녁에 약속이 있는 날이면, 저녁이 가디려져서인지 그 날따라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오늘도 기념일이 있어 맛있는 걸 먹으러 가기로 했는데요,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지 아직 3시도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체감 상으로는 한 5~6시 정도가 된 것 같네요.



조금만 더 힘내서 할 거 다 끝내고, 맛있는 저녁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안내드리려고 하는 내용은 윈도우 버전 확인법에 대한 정보예요.



옛날에는 윈도우7만 주로 사용했었는데, 요즘에는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시고 윈도우 xp나 vista, 2002 등도 있지요.


윈도우7의 경우 현재는 지원이 중단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저는 어떤 윈도우버전을 이용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윈도우 버전 확인법에 대해서 찾아봤습니다.



우선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 내 pc에 마우스를 대고 마우스 우측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그 옆으로 열기, 바로가기에 고정, 관리, 시작화면에서 제거,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연결끊기, 바로가기 만들기, 삭제, 이름바꾸기, 속성 등이 나타날 텐데요, 여기에서 맨 아래의 속성 부분을 클릭해봅니다.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위처럼 제어판>모든제어판 항목>시스템으로 들어가지는데요,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라며 윈도우 버전, 시스템, 컴퓨터 이름,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설정, 윈도우 정품 인증 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맨 위에 윈도우 버전에 보시면 내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제 컴퓨터의 경우에는 윈도우 버전이 윈도우10이라고 나와있네요. 이게 가장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고 이외에도 몇가지가 더 있는데요,



다른 방법도 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시작메뉴쪽을 보시면 돋보기 모양이 보이실 거예요. 이를 클릭하시면 앱/문서/웹 등 검색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설정이라고 입력하시면 가장 정확에 설정이라는 앱이 나옵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윈도우 설정이라며 시스템, 장치, 전화,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설정, 앱, 계정, 시간 및 언어, 게임, 접근성, 검색, 개인정보, 업데이트 및 보안 등이 있어요.


시스템에 보시면 디스플레이, 소리, 알림, 전원 등 설정이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여기에서 윈도우 버전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시스템으로 들어가셔서 좌측을 보시면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디시스플레이, 소리, 알림 및 작업과 함께 집중 지원, 전원 및 절전, 저장소, 태블릿모드, 멀티태스킹,


PC에 화면 표시, 공유 환경, 클립보드, 원격 데스크톱, 정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정보에는 맨 위에 PC가 모니터링되고 보호되고 있다며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계정 보호, 장치 보안에 대한 사항이 나오고요,


그 아래로 장치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치사양에는 디바이스 이름, 프로세서, 설치된램, 장치아이디, 제품아이디, 시스템종류, 펜 및 터치 정보가 나와있네요.



더 아래로 내려보시면 윈도우 사양이 나옵니다. 윈도우 사양에는 에디션과 버전, 설치 날짜, OS 빌드 등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에디션을 보면 현재 컴퓨터 윈도우 버전이 몇인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버전 확인법 두가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