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 03, 95 등

by 1197 2020. 10. 7.

반갑습니다. 10월이 되더니 날씨가 갑작스럽게 너무 추워진 것 같아요. 반팔 입고 잠깐 나왔다가 얼어죽을 뻔 했네요.ㅠ


얼마 전까지는 에어컨을 틀었는데 이제는 바로 보일러를 틀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 03, 95 등의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제품별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방법은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귀뚜라미보일러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보일러 생산 업체라며 귀뚜라미 보일러 사이트주소가 나오는데요,



사이트에는 가스, 기름, 중형 보일러, 버너, 환기시스템, 온수매트 등 제품소개가 나와있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주소를 클릭하여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해보도록 할게요.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날 거예요. 상단메뉴가 회사소개, 제품소개, 홍보센터, 고객센터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고객센터 오른쪽으로 제품을 검색하는 창이 나와있고,



고객센터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그 아래로 자가진단메뉴얼, A/S신청&문의하기, 서비스센터찾기, 영업대리점찾기, 다운로드, 제품등록, 프리미엄 제품등록,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등의 소메뉴가 나온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1, 03, 95 등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여기에서 자가진단메뉴얼로 들어가셔야 해요.



자가진단 메뉴얼로 들어가시면 이를 통해 상황별 고장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안내가 나오는데요,


A/S신청의 경우 위 사진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면 어떠한 질문이라도 친절하게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보시면 제품찾기라며 제품 카테고리별 모델명과 상세보기 버튼이 나오고요,


제품 카테고리 별 보유한 제품을 검색하여 해당 제품을 바로 확인하실 수도 있어요. 저는 여기에서 예시로 맨 위에 나와있는 거꾸로 IN AD 가스보일러 상세보기를 클릭해볼게요.



그러면 에러코드별 내용과 상세보기가 나타납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 / 02 / 03부터 살펴보자면, 불꽃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라고 하는데요,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그 아래로 해당 에러코드에 대한 해결방법이 나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02/03의 경우에는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에러로,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키고, 가스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한 후,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이나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95와 93, 94입니다. 보일러 내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으로, 물이 부족할 시 자동으로 급수가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가동 된다고 해요.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있는지 확인하시고, 계속 해제가 안되고 물도 보충되지 않는다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로 연락하여 조치받으셔야 합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96의 경우에는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해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라고 하는데요,


이 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준다고 되있네요.


여기까지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 03, 95 등 여러 에러코드별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