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없으면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 많은 것 같은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쏘카, 그린카 등 카쉐어링 서비스가 잘 발달되어 간편하게 차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쉐어링 서비스 중에서도 쏘카의 이용료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우선 기본적인 쏘카 이용조건을 알아보면, 쏘카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고요, 회원가입 시 운전면허증과 결제 시 사용될 카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쏘카 이용 가능 나이는 만 21세 이상부터이며, 운전면허 발급일로부터 1년이 지난 후 대여가 가능하다고 해요.
쏘카 이용료는 탑승 전 결제와 반납 시 결제로 나뉩니다. 탑승 전 결제에는 대여요금과 보험료가 있는데요,
대여요금은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이며, 보험료는 사고 시 최대 자기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반납 시 결제해야 하는 금액은 주행료인데요,
쏘카는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됩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주행요금과 합산하여 청구된다고 해요.
쏘카 이용료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전에 쏘카 이용료 적용 기준 시간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주중은 일요일 오후 7시부터 금요일 오후 7시이며, 심야는 오전 2시부터 오전 6시까지라고 하고요, 주말은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일요일 오후 7시까지로 공휴일 및 당사 지정 성수기가 포함됩니다.
요금제 특이사항으로는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대여요금은 차종이나 지역/쏘카존, 요일/시간, 성수기/비성수기 등 조건에 따라 탄력요금제로 운영되어 예약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연장요금은 대여요금과 별도로 적용되며, 부름 등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실 시에는 차량 회송 비용 등을 고려한 별도 요금이 부과된다고 해요.
자 그럼 바로 쏘카 이용료, 차종별 일일대여요금 및 주행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경형에는 올뉴모닝과 더뉴스파크, 더뉴레이, 모닝어반, 소형에는 클리오, 준중형에는 올뉴K3과 아반떼AD, 더뉴아반떼, 올뉴아반떼, Thule 자전거캐리어x더뉴아반떼 등이 나와있는데요,
보시다시피 분류/차종별 주중과 주말 최저 일일대여요금과 1km 당 주행요금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형에는 K5와 쏘나타 뉴라이즈, 쏘나타 DN8, 2018 말리부, SM6, 준대형에는 K7과 그랜저IG, 더뉴그랜저, 대형에는 G80 등의 쏘카 이용료가 나와있고요,
소형suv에는 스토닉, 코나, 티볼리, 셀토스, 준중형suv에는 스포티지 더볼드, 스포티지, 투싼, 중형suv에는 싼타페, 쏘렌토 등이 있는데요,
제가 이번에 대여했던 싼타페의 경우에는 평일최저요금이 72,700원, 주말최저요금이 104,000원이며, 1km당 주행요금은 220원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승합에는 뉴 그랜드 스타렉스와 카니발 11인승, 카니발 프레스티지 9인승/11인승이 있고,
수입에는 미니클럽맨과 벤츠 C200, EQC, 지프 레니게이드, 전기차에는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볼트EV, 쎄미시스코 D2, 코나EV, 캠시스 CEVO-C 등이 나와있습니다.
여기까지 쏘카 이용료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쏘카 이용료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