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창경궁 야간개장 입장료 정리

by 1197 2020. 6. 18.

몇년 전에 창경궁 야간개장에 간 적 있었는데 그 때 어둑한 저녁 불빛들이 너무 이쁘더라고요.


낮에 볼 때도 이쁘지만 밤에 볼 때의 그 분위기, 느낌이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야간에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럼 창경궁 야간개장 입장료에 대해 정리해드리기 이전에 창경궁에 대한 간단한 안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창경궁은 성종 14년에 세조비 정희왕후와 예종비 안순왕후, 덕종비 소혜왕후 세 분의 대비를 모시기 위해 옛수강궁터에 창건한 궁입니다.



창경궁은 창덕궁과 연결되어 동궐이라는 하나의 궁역을 형성하였고, 독립적인 궁궐이지만 동시에 창덕궁의 모자란 주거공간을 보충해주기도 하였다고 하는데요,


선조 25년 임진왜란으로 모든 전각이 소실되었고 광해군 8년에 재건되었습니다. 그러나 인조2년 이괄의 난, 순조 30년 대화재로 인해 내전이 소실되었다고 해요.



화재에서 살아남은 명정전과 명정문, 홍화문은 17세기 조선시대 건축양식을 엿볼 수 있으며, 정전인 명정전은 조선왕궁 법전 중 가장 오래된 건물이라고 합니다.


창경궁 야간개장 시간은 창경궁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라고 하고요,



매표 및 입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라고 해요.


야간 상시관람 오후 9시까지라는 점 참고하시고요, 매주 월요일은 휴궁일이라고 합니다.



창덕궁 연계관람 매표시간에 대해서도 알려드리자면,


2월~5월, 9월~10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6월~8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 11월~1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입니다.


연계관람은 별도 관람권을 구입하셔야 하고요, 매표장소는 창경궁 경내 함양문이라고 해요.



다음 창경궁 입장료입니다. 내국인과 외국인으로 나뉘어 개인/단체 입장료가 나와있는데요,


내국인 만 25세부터 만 64세, 외국인 만 19세~64세까지는 개인 1,000원, 단체 800원, 외국인 만 7세~만 18세는 개인 500원, 단체 400원입니다.


외국인 만 6세 이하와 만 65세 이상, 한복착용자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해요.



내국인 무료는 만 6세 이하 어린이와 만 7세~24세 이하 청소년, 만 65세 이상 국민,


그리고 다자녀, 국빈 및 수행자/외교사절단 및 그 수행자, 국/공립기관에서 정양 중인 상이군경, 공무수행출입자, 한복착용자, 교육활동을 위해 입장하는 초/중/고 교원, 장애인,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등등 여러 경우가 있는데,


무료 관람대상자는 반드시 관련 증빙을 매표소에 제시한 다음 무료입장권을 발권받아 입장하셔야 합니다.


창경궁 소재지 종로구 주민은 50% 할인이라고 하네요.



위는 특별권에 대한 안내입니다. 특별권으로는 5대궁 통합관람권과 상시관람권, 점심시간관람권, 시간제관람권이 있습니다.


각 특별권 구분에 따라 이용시간과 관련요금, 비고가 나와있는데요, 5대궁 통합관람권은 요금 1만원으로 구매일로부터 3개월간 사용 가능하며 4대궁 및 종묘 매표소에서 구입을 할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창경궁 지도입니다. 홍화문부터 시작하여 옥천교, 명정문, 명정전, 문정전, 숭문당, 빈양문, 함인정, 경춘정, 환경전, 통명전, 양화당, 영춘헌/집복헌, 풍기대, 성종대왕태실/비,


춘당지, 팔각칠층석탑, 대온실(식물원), 관덕정, 관천대, 그리고 선인문, 함양문 창덕궁 입구, 과학의 문, 월근문, 관리사무소, 집춘문의 위치가 나와있습니다.


창경궁 관람 시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창경궁 야간개장 및 입장료에 대한 안내였고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