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날씨가 무더워진만큼, 너무 힘들고 지치지만 그래도 여름에는 여름휴가를 생각하면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다들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셨나요? 저는 이번 여름 휴가 때에는 동해바다를 보고 올까 합니다.
경유지 중 하나가 바로 삼척인데요, 삼척에서 유명한 것은 무엇이 있나 찾아보니,
삼척 해상케이블카가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삼척 해상케이블카 요금이나 예약, 소요시간 등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해볼까 합니다.
우선 삼척 해상케이블카에 대한 간단한 안내부터 드리자면,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에서 장호리까지 운행하는 케이블카로, 용모양의 역사 2개가 서로 마주보는 형태라고 합니다.
길이 874m, 고저차 21m의 중간 철탑이 없는 구간을 sunshine호와 sunrise호가 바다위를 가로지르며 운행되는데요,
삼척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천혜의 자연절경과 청정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우선 삼척 해상케이블카 이용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운행시작은 오전 10시, 운행마감은 오후 5시이며, 오후 4시 30분에 매표마감을 한다고 하고요,
날씨로 인해 휴장하거나 운행이 중단될 수 있으며 매표는 상황에 따라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정기휴무일은 매월 첫번째와 세번째 화요일이라고 하는데,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다음 평일에 휴무를 한다고 해요.
이용요금은 개인/단체/지역주민(대인/소인)과 경로우대자/장애인/국가유공자/관내군인으로 나뉘어 왕복/편도요금이 나와있는데요,
개인의 경우 대인 왕복 10,000원/편도 6,000원, 소인 왕복 6,000원/편도 4,000원이라고 합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우대, 소인 및 영유아, 지역주민은 해당 증명서를 제시하셔야 할인이 가능하고요,
감면자에 대해서는 단체요금 중복 할인이 불가하며, 이용요금은 해당되는 요금구간 중 가장 낮은 요금을 적용한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삼척 해상케이블카 이용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탑승권은 발매 당일에 한해 사용할 수 있고요, 왕복탑승권의 경우 반대편 정류장에서도 사용하므로 분실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악천후/불가피한 사정으로 운행이 중단된 경우 미이용된 탑승권은 환불이 가능한데요, 다만 왕복권 구입 후 편도 이용 시에는 왕복요금에서 편도요금을 제한금액만 환불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위조/변조 또는 대인이 이용한 소인용 탑승권, 기타 부정하게 이용된 탑승권은 모두 무효이며 회수된다고 합니다.
다른 여객에게 위해/불쾌감을 줄 수 있는 화학류나 동물 등을 승강장/캐빈 내 반입하는 행위나 신체를 궤도차량 밖으로 내놓는 행위,
승강장/캐빈 내 흡연, 음주, 질서를 문란케 하는 행위는 모두 금지되며,
심신허약자와 임산부, 고소공포증 등의 질환이 있으신 분은 안전에 유의해 탑승여부를 재고하셔야 합니다.
위 사진은 많이들 물으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아놓은 것입니다.
삼척 해상케이블카 소요시간은 874m 거리로 편도 약 7분이 소요된다고 하고요,
당일 기상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예약시스템은 따로 없으며 현장에서 표를 끊고 탑승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케이블카 타는순서는 탑승권에 탑승번호가 적혀 나오는데요, 그 번호순으로 탑승을 하게 됩니다
왕복티켓을 끊고 반대편에서 되돌아올 때는 탑승번호와 상관없이 선착순으로 줄서서 탑승이 가능하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