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마라도 배시간표 배요금 예약 가는법

by 1197 2020. 1. 21.

어디에서 보길 2월 2일이 생에 다신 없을 대칭의 날이라고 하더라고요. 이번 해가 2020년이니까 2월 2일이면 20200202이라고 말이죠.


사실 완벽한 대칭은 20200505 이라고 하는데, 어쨌든 이를 핑계 삼아 2월 2일에는 여행을 다녀와볼까 생각 중이예요.ㅎㅎ




지금 어디를 갈까 열심히 생각하고 있는데, 가장 유력한 후보지는 제주도입니다.


특히나 저는 예능에서 마라도 나올 때 재밌게 본 기억이 있어서 제주도를 간다면 마라도 꼭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요,


마라도는 우리나라의 시작과 끝, 최남단에 위치한 섬으로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에 속한다고 해요.



정확한 위치는 서귀포 대정읍 마라리에 위치하여 있으며, 운진항을 기점으로 마라도 11.8km, 가파도 5.3km 이라고 하고요,


섬의 크기는 동서길이가 500m, 남북길이가 1.3km, 섬둘레가 4.2km정도라고 하며 면적은 약 10만평정도라고 합니다.



전체면적의 85%가 보호구역으로, 2000년 7월에 천연기념물 제 423호로 지정되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최남단비와 함께 가파른 절벽과 해식동굴, 장군바위와 대문바위 등이 손꼽히는 관광지이며, 이외에도 초콜릿박물관과 태양광발전소, 등대, 기원정사, 마라분교 등의 시설물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마라도는 원래 무인도였다고 하는데요, 마을 설촌유래 문헌 및 기록은 찾을 수 없고 전설에 의해 추리를 할 수 있다고 해요.


전설에 의해 추리를 해보면 마라도에 사람이 정착한 것은 200여년 전, 1883년이라고 하는데요, 대정골에 거주하던 김씨가 도박으로 가산을 탕진하고 생활의 의욕을 잃자 김씨 주변 친지들이 고을원님에게 마라도 개척을 건의하고,


제주목사 심현택이 인가하여 김씨가 최초로 입도 이주하여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해방 후에는 행정구역상 대정읍 가파리로 소속되다가 1981년 마라리로 분리되었다고 해요.



본론으로 들어가 배시간표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전 운항시간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상악화나 회사사정으로 인해 운항 스케줄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확인을 하시는 게 좋고요, 여객선은 정원제로 운영되고 있어 정원이 초과한 경우 이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탑승권 매표에는 승선신고서와 탑승자 중 성인 전원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운진항 출발시간에 맞춰 섬에서 나오는 시간이 정해진다고 합니다.


혹시나 숙박을 한다거나 낚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매표 전에 따로 말씀을 하셔야 돼요.



위 사진에 마라도 배시간표가 나와있습니다. 마라도 뿐 아니라 가파도 배시간표도 함께 나와있네요.


마라도의 경우 운진항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오전 9시 40분이 첫배이고요, 오후 3시 10분이 마지막배입니다. 오후 2시 30분과 3시 10분 배는 당일 왕복이 불가하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마라도 가파도는 당일 예약을 받고 있지 않으며 사전예약을 권장합니다. 당일은 잔여좌석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모든 매표는 운진항 출발 시간 10분 전 마감되며, 사전예약 고객은 운항 40분 전에 매표소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마라도 배요금표입니다. 성인은 편도 8,500원, 왕복 17,000원인데요, 해상공원 입장료 1,000원까지 더하면 운임합계 18,000원이라고 합니다.


청소년의 경우에는 배값은 똑같으나 해상공원입장료가 200원 할인되어 총 17,800원이라고 하네요.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임이고요, 24개월 이상에서 초등학생까지의 소인은 편도 4,300원, 왕복 8,500원이며 해상공원입장료는 500원 (미취학 면제) 입니다.


이외 경로, 장애인, 유공자 등의 요금이 나와있고요, 할인의 경우 제주도민할인, 단체각30명할인, 마라주민할인 등이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 계실까봐 가파도 배요금표도 함께 가져와봤습니다.


마찬가지로 성인/청소년/소인/유아/경로/장애인/유공자 등으로 구분하여 편도요금, 왕복요금, 해상공원입장료, 운임합계, 할인 등의 안내가 나와있네요.



모든 매표는 승선신고서와 신분증이 준비되어야 가능한데요, 승선 신고서는 현장에 배치되어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할인 적용 대상자의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가 있어야만 할인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예약을 하기 위해선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접속을 하시면 상단메뉴에 소개, 마라도소개, 가파도소개, 가파도축제, 여객선소개, 운항시간, 승선요금표, 커뮤니티, 예약/예매 등으로 나뉘어져 있을 거예요.


여기에서 예약/예매로 들어가시면 우선 주의사항에 대해서 나옵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도착 섬을 선택하고 가는날, 오는날 날짜, 인원 및 차량을 선택하여 원하는 시간의 선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넘어가면 승선자 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해운법 제21조의 2에 의거하여 승선자정보 전부를 입력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예매/입출항/결항 정보 제공 용도라고 하네요. 승선자명과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입력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