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를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어제밤에 갑자기 배탈이 나서 난리가 났었네요.
원래 배탈 잘 안나는 편인데 어제는 자극적인 음식을 급하게 많이 먹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냥 놔두면 괜찮을 줄 알았는데 점점 통증이 심해지는 것 같아 결국에는 약을 먹었네요.
약 먹고 하룻밤 자고 나니 통증이 씻은듯이 사라져서 다행입니다.
아무튼,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정보는 일요일 약국 여는곳 찾기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아플 때 약사러 갔는데 약국이 문닫혀있으면 그것만큼 서러운 일이 없죠... 그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리 일요일 약국 여는곳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일요일 약국 여는곳 찾기 위해서는 휴일지킴이 약국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휴일지킴이 약국 조회/검색서비스는 물론 의약품 복용과 사용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이 되어있는 곳이예요.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시면 메인에 위와 같이 나와있답니다.
상단메뉴는 휴일지킴이약국검색, 지도검색, 일반의약품안내, 의약품정보검색, 휴일지킴이약국가이드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굳이 상단메뉴로 들어가지 않아도 메인 좌측에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셔도 되고 중앙에서 날짜/시간/지역을 선택하여 검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역은 반드시 선택을 하셔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도로명 이름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예시로 7월 12일 일요일 오전 11시에서 11시 30분 경 서울특별시 강남구 근무예정 약국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을 했더니 해당 조건에 맞는 약국들의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구분, 지도보기가 나와있네요.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한 후에 방문하시라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일요일 약국여는곳은 이렇게 간단하게 찾으실 수 있고요,
일요일 문여는 약국 이외에도 연중무휴약국, 심야공공약국 등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번외지만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에 대해서도 대표적인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소화기관약과 처방전이 필요한 소화기관약에 대해서입니다.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소화기관약은 소화제/제산제/건위소화제/이담제/소화성궤양용제/진경제/정장제/지사제/변비약으로 나뉘어 안내가 되어 있고요,
처방전이 필요한 소화기관약으로는 멕소롱정, 디세텔정, 프레팔시드정, 돔페리돈제제, 가스터정 등등이 있다고 하네요.
다음 감기질환약은 처방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해열진통소염제류/편두통치료제/진해거담제/종합감기약/소염효소제/항히스타민제(코감기약),
처방전이 필요한 해염진통소염제/편두통치료제/진해거담제/소염효소제 등을 확인할 수 있고요,
외용약은 처방없이 살 숫 있는 진통 진양 수렴 소염제/국소마취약/무좀약/비듬약/여드름약/항바이러스약/발모제/창상보호제/티눈약&고약/화농성질환연고/피부연화제/구내염치료제/기타 습진연고/기타 목적 연고,
처방이 필요한 비듬약/습진약/패치제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자양강장제 등에는 간장약/혈액순환개선제/비타민류/자양강장제/철분제/칼슘제/단백아미노산제,
처방전이 필요한 약에는 간장약/비타민류/단백아미노산제제/골다공증치료제 등이 보이며,
기타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약으로는 진단시약/한방약/구충제/멀미약 종류가 나와있고,
처방이 필요한 구충제로 디스토시드정 등 디스토마치료제가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가정상비약에 대해서 안내가 나와있는데, 구급함을 만들어 가정상비약을 준비한다면,
소독약과 붕대, 반창고, 해열제, 소화제, 지사제, 탈지면, 화상거즈, 체온계, 멸균거즈, 핀셋, 가위 등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의약품의 경우 유효기한이 있어 이를 잘 확인하셔야 하고요, 보관중인 약 중 용도를 모르는 약이 있을 경우에는 약국을 방문하여 정확히 파악한 후 의약품 오용을 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일요일 약국 여는곳 찾기와 함께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도움 되는 포스팅어있길 바라며 오늘 글도 여기에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아프지 마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