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문화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알아봐요

by 1197 2020. 1. 16.

요즘따라 아침에 일어나기가 왜 이렇게 힘든 지 모르겠네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건강하게 운동도 하고 아침밥도 챙겨먹고 싶은데 그게 참 쉽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듣기로 야식을 먹으면 잠을 잘 때도 소화를 시킨다고 얕은 잠을 자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수면의 질이 낮아지면 아무리 자도 피곤해진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늘부터 야식을 먹지 않고 일찍일찍 잠자리로 들기로 결심을 했답니다.


사설이 길었는데, 아무튼 오늘 포스팅에서는 문화상품권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다들 문화상품권은 익숙한 상품권 중 하나일 거예요. 학창시절에서 교내대회를 열어 수상을 하면 문화상품권으로 상금을 받곤 했었죠.


옛날에는 문화상품권을 받아도 사용처가 어디어디 있는 지 잘 몰라서 제대로 못쓰곤 했었는데 찾아보니 정말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문화상품권은 어디에서 구매를 하고, 어디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지 문화상품권 판매처 사용처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대표 문화상품권으로 5,000원권과 10,000원권, 50,000원권 총 세 종류로 판매되며,


전국 서점과 영화관 등의 2만여 오프라인 사용처, 게임 및 쇼핑 등 1천여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구매처를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국 서점이나 문구/팬시, 편의점, 그리고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우체국, BNK경남은행, 저축은행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약 500여곳 가맹점에서 신용카드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법인카드 결제가 가능한 구매처는 우체국과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CJ올리브영이라고 합니다.



구매 가능한 저축은행 지점도 안내를 해드리자면 서울시에는 키움예스와 제이티친애, 예가람, 스카이, 푸른, 아주, 스마트 등이 있고요,


인천시는 인성, 경기도는 융창, 키움, 평택, 상상인, 그리고 충청도는 한성과 상상인플러스, 전라도는 센터럴, 대한, 삼호, 경상도는 오성과 대백, MS, 드림, 국제, DH, 진주 등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가능 구매처는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북스리브로, 교보핫트랙스, 우체국, 올리브영 등이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싶은 경우 컬쳐랜드 공식사이트와 G마켓, 옥션, 신세계몰,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GS SHOP, CJ몰, 기타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고 빠르게 구매를 하실 수 있다고 해요.


단, 개인 신용한도나 카드사 사정에 의해 결제가 제한될 수 있고요, 개인카드는 구매 불가능한 가맹처 및 구매한도가 상이할 수 있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 클린 카드의 경우에도 일부 가맹점에서 결제가 불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한카드 포인트로도 컬쳐랜드 PIN 구매가 가능하며, 법인고객의 경우 기업고객 전문 경품쇼핑몰인 법인몰에서 구매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쇼핑몰에 따라 구매가능금액이나 결제수단에 차이가 날 수 있고요, 쇼핑몰에서 발생한 구매/주문 관련 문의는 해당 쇼핑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기 이전 알아두셔야 할 안내사항을 말씀드리자면,


우선 상품권 권면금액이 1만원 이하의 경우 80% 이상, 1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60% 이상 사용을 하시면 잔액환불이 가능하고요, 상품권 핀번호가 노출되는 경우 환불이나 교환이 불가능하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을 하시려면 컬쳐랜드 계정을 생성해야 하는데요, 온라인 사용 시 결제요청금액이 상품권 금액과 동일하지 않다면 잔액은 컬쳐랜드 계정으로 충전된다고 하네요.



사용처는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무수히 많아 컬쳐랜드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일 것 같습니다.


컬쳐랜드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위처럼 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상단메뉴 중 상품권의 소메뉴 사용처로 들어가시거나 메인 우측의 사용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연결되는데요, 전국 2만 여개 오프라인 사용처와 1천여개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며 사용처 직접 검색과 사용불가 매장확인 버튼으로 나뉘네요.


여기에선 사용처 직접 검색 부분을 클릭해봅니다.



클릭하시면 사용처 직접찾기, 지역/상호명으로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브랜드별 사용 가능한 매장이나 불가한 매장은 가맹점 정책에 따라 상시변동이 가능하니 사용처에 직접 문의를 하셔야 된다고 해요.



저는 예시로 서울 성북구 지역으로 검색을 해봣는데요, 검색창 아래로 명랑씨어터 수박과 아리랑문화센타, 랄라블라, 예영커뮤니케이션, 탐앤탐스 등의 사용처가 나오네요.


보시면 상호명 옆에 주소도 나와있으니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문화상품권 판매처와 사용처를 알려드렸고요, 도움 되는 정보였길 바라면서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