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택배 예약 방문접수 하는법

by 1197 2020. 2. 4.

항상 이 시간이 되면 슬슬 하품이 나오면서 잠이 밀려오는 것 같습니다.


어제 밤에 늦게 자서 그런지, 점심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아니면 둘 다 인지... 흘깃 거울을 보니 눈 밑에 다크서클도 진하게 있는 것 같네요.




커피라도 한 잔 마시며 잠을 깨우고, 포스팅을 시작해봐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려고 하는 정보는 우체국택배 예약 방문접수 하는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택배를 맡기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요즘 바쁜 세상에 우체국 방문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죠?


이 경우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을 하면 우체국 직원이 집으로 찾아와 간편하게 택배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체국택배 예약 방문접수를 하기 위해서 우선은 우체국택배 홈페이지로 접속해보도록 할게요.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고객이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 주소지로 방문해 접수한 후 받는 분에게 신속하게 배달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나오며


방문예약에 택배 방문접수예약과 이넡넷/선납소포라벨 방문수거 예약, 택배 반품예약, 예약 조회/취소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그 옆으로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하여 배송조회를 하실 수도 있는데요,


저희가 이번 포스팅에서 하려고 하는 것은 우체국택배 예약이므로, 택배 방문접수예약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택배받은 것을 반품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택배 반품예약 메뉴로 들어가셔야해요.



우체국택배 예약 메뉴로 들어가시면 우선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이 되실 거예요. 로그인을 하신 후 예약을 하실 수 있는데, 꼭 우체국 회원이어야 되는 것은 아니고요,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비회원으로도 예약신청을 하실 수 있답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로 들어가보시면 택배 신청 및 방문절차에 대한 설명부터 나온답니다.


신청가능한 시간은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나인데요, 방문접수시간은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가 불가하며, 희망일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지만 택배신청 물량이 많은 경우에는 다소 지연될 수 있다고 하네요.



아래로 내려보시면 비회원 약관 동의에 대해서 나오는데요, 인터넷우체국 이용약관은 필수로 동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는데 숫자 4자리로 입력하시면 되고요, 비회원 신청내역은 접수번호나 등기번호, 전화번호+비밀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해요.



그 다음에는 신청하시는 분과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신청하시는 분에 입력되는 주소는 택배 방문접수지로 사용되는데요,


이름과 주소, 연락처 등을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물품정보에는 포장박스크기와 내용물코드, 내용물 등의 정보가 필요하고요, 택배정보로 희망방문접수일을 입력하셔야 해요.


요금부담여부는 선불, 착불 중 선택하실 수 있는데, 착불로 선택하는 경우 착불수수료가 500원 추가됩니다.


접수하신 내용과 실물이 상이할 경우에는 요금변동 또는 접수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다음버튼을 눌러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우체국택배 예약 어떻게 하는 지 그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나마 설명을 해드려봤는데요,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