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구매 안내

by 1197 2020. 1. 20.

벌써 1월도 말에 접어들었는데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바로 이번 주 주말이 설날이니 말이죠.


저는 설날이나 추석 등 명절이 되면 부모님께 선물을 드리곤 하는데요, 예전에는 전복이나 한우선물세트 등의 식품이나 옷, 장갑 등을 선물 드렸었는데,



한번씩 부모님께서 취향에 안맞아 하시는 것들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상품권으로 대체해서 드리고 있답니다.


상품권의 경우 취향에 안 맞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사용처도 많아서 부모님께서 사용하고 싶은 곳에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현대백화점 상품권의 경우에도 대표적인 사용처는 현대백화점이나 이외에도 여러 사용처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해요.


우선 현대백화점 상품권 종류는 5,000원권, 10,000원권, 50,000원권, 100,000원권, 300,000원권, 500,000원권 총 6권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사용처를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재 쇼핑 사용처!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백화점 전점 15개점과 아울렛 6개점 외 다양한 곳에서 쇼핑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요,


그 아래로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더현대닷컴, 현대백화점 면세점, 한섬, 리바트 등의 사용처가 보이네요.



그리고 현대백화점 점별 연락처도 나와있습니다.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디큐브시티, 판교점, 부산점, 대구점, 그리고 울산점과 울산동구점, 충청점 15개점과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김포점/동대문점/송도점/가든파이브점/대구점까지 6개점, 총 21곳의 연락처예요.



다음으로 호텔 사용처입니다. 호텔의 경우 라한호텔 경주/울산/경포대/목포지점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그리고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하얏트호텔 서울, 파크하얏트서울, 워커힐 호텔&리조트, 반얀트리 클럽&스파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대구,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 롤링힐스 호텔, 대구 그랜드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등이 있습니다.



외식 부문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빕스, 차이나팩토리, 마켓오, 온더보더, 쉐라톤서울팔래스 H-Garden이 있는데요,


저도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 빕스를 이용한 기억이 있네요. 빕스의 경우 할인권이 따로 있는데 할인권으로 할인받고 통신사할인까지 받은 후 선물받은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사용하니 거의 공짜로 먹은 느낌이더라고요 ㅎㅎ



문화/레저 사용처로는 현대드림투어와 웰리힐리파크, 제주해비치리조트, 현대예술관, 대명리조트, LG아트센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등이 있습니다.


대명리조트 가끔 가는데 대명리조트의 경우에도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중 한 곳이었군요.



이외에도 골프를 치는 분들이라면 반길만한 골프 사용처로,


파인크리크 C.C와 파인밸리 C.C, 레이크힐스, 금강 CC, 웰리힐리 CC, 남양주 해비치 CC, 크리스탈밸리 CC가 있고요,



서울 아산병원 건강검진센터나 고대 안암 병원 건강검진센터,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국립중앙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청주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 등에서 건강검진도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몇가지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권면금액 60/100 이상 사용하셔야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1만원권 이하는 80/100 이상을 사용하셔야 가능합니다.


구입 후 환불을 원할 땐 구입영수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하며, 바겐세일 등 가격할인 기간을 포함해 언제든지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고요,


상품권은 무기명 유가증권이기 때문에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으며, 물품 및 용역을 제공받을 때 발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현대백화점 상품권 구매는 각 지점 판매데스크에서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현금 및 법인카드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개인명의 법인카드는 본인만 구입하실 수 있고 사업자등록증 및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배송 서비스도 있는데, 현대Hmall에서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구매하시면 지류 상품권을 안전하게 배송해준다고 해요.



위는 상품권 판매 데스크에 대한 안내입니다. 각 지점별 상품권 판매 데스크의 층수와 위치, 그리고 연락처가 나와있네요.


예시로 천호점의 경우에는 12층 회원서비스센터 옆에 위치하여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회원서비스센터쪽에 많이 위치해있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모바일 교환권에 대해서입니다. 갤럭시아 커뮤니케이션즈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권을 구매 또는 선물하실 수 있는데요,


전국 현대백화점 상품권 판매처에서 핸드폰인증 확인 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실 수 있고 이후 사용처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교환권 교환가능 유효기간은 상품권 구매일로부터 5년이라고 하네요.



댓글